- 전체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 도서
- 디지털/가전
- 생활/건강
- 스포츠/레저
- 식품
- 여가/생활편의
- 출산/육아
- 패션의류
- 패션잡화
- 화장품/미용
온채널 > 중국트렌드
- 온채널(help@onch3.co.kr)
- 36353
- 2017-07-31
각 국경간 전자상거래의 장단점
징동 월드와이드(京?全球?)의 “빠름” 및 “급함”
애초 징동은 큰돈을 아낌없이 아마존의 물류를 복제했다. 각 지역에서 창고를 설립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고객의 주소는 어느 창고까지 제일 가까운지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신속하게 분석해 주고 나서 제품을 발송하기 시작한다. 베이징, 상하이, 광동 등 1선 도시는 당일에도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정도로 전자상 거래의 물류 속도를 새롭게 정의되었다. 빠른 물류 속도로 인해 징동 자영(京?自?)은 큰 인기를 얻었다.
2015년 4월 15일, 징동은 국제관(全球?) 오픈함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플랫폼에 1차 올린 상품은 15만가지 초과해 브랜드 수 1200개, 상점 수 450점 이루었다.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의 진위 여부 문제에 대해서 징동 책임자는 절대로 모조품 판매함을 허용하지 않겠다고강요한 태도를 표명했다. 만약 모조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발견하면, 10000달러의 벌금을 물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하지만 도리를 알기는 쉽지만 실행하는 것은 어렵고 감독 관리하기 더 어렵다. 징동은 국제관(全球?) 오픈하고 나서 “징동 자영”의 명의를 걸고 모조품을 파는 상점들 종종 나타난다.
징동 CEO류강동(?强?)은 끝까지 마윈의타오바오를 고집하고 있다.징동은 타오바오의 유일한 경쟁 대상이라는 것을 전세계에 알려 주고 싶기 때문이다. 방대한 규모인 티몰 인터내셔널(天猫??)을 상대하여 징동 국제관(全球?)의 페이스가 점점 빨라져 많은 구멍도 나기 시작했다.징동의slogan은 “쇼핑에는 한계가 없다”.하지만 중국 소비자에게는 아직까지 “빠름에는 한계가 없다”는 단계에 머물고 있다는 인상을 받고 있다.
티몰 인터내셔널(天猫??)의 “많음” 및 “복잡”
중국 최대 B2C 플랫폼인 티몰은이 시장 절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2016년, 티몰 인터내셔널 발표에 따르면 가입자수가 4000만명이 넘었고, 63개 국가, 3700개 품종, 14500개 브랜드를 입점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품 종류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가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종류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선택을 어렵게 한다고 불평하고 있다.티몰 인터내셔널 대표 리유펑(??)은” 현재 국경간 전자상 거래 플랫폼은 소비자의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구할 수 있게 하는 기본 요구를 만족했고,가격 상에도 저렴함을 보장할 수 있었지만 어떻게 품질 좋아야 할 요구를 보장해야 할까?” 이 말의 중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간단하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한다.그것은 바로 최고의 쇼핑 서비스다.나는 영국산 브랜드 하이힐 샀다. “이 힐의 품질 어떤지?모조품을 구매했면 어떡하지? 내가 원하는 스타일 아니라서 반품을 어떻게 해야 할지?다른데 보다 비싸면 어떡하지?”이런 걱정을 없어야 한다.
티몰 인터내셔널은 현재”전 세계 제품을 위엔장진코우(原??口, 우선현지에서재가공을거치지않고해외에서포장까지완료한후에수입판매되는제품을의미한다)”의 서비스를 해냈다.중국 소비자 전 세계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지만 소비자는 원하는 집 안 나가더라도 전 세계 가장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카올라 해외 직구(?易考拉海?)의 “벼락부자” 및 “새로움”
2016년 카올라 해외 직구 폭풍 성장하여 전자상 거래 영역에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왕이는 온 힘을 다하고 전자상거래 사업에 매달리겠다고 왕이 CEO 딩레이(丁磊)가 선언했다.
자금을 대거 투입하는 끝에 “왕이”의 기술, 마케팅은 역시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중국 내 많은 전가상거래 플랫폼 중에 카올라는 중국 최대 이메일 계정 제공업체인 “왕이”의 자회사로 이메일 사용자를 기반으로 하는 해외직구 전문기업이다. “왕이”의 매체 자원은 더 세분화하고 더 정밀한 보급 경로를 제공했다. 카올라의 폭풍 성장에 큰 이유다. 현재 카올라는 상품의 판매에서 생활 방식의 보급까지 확장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가 무엇을 사야 되는지 알려주고, 소비자에게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끔 하며, 구매와 생활을 갈라 놓을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게다가 자영 패턴, 저렴한 가격 우세, 글로벌 업소 배치, 보세 창고 우세, 해외 물류 우세, 충분한 자금, 편한 서비스는 카올라가 중국 내 앞 순위로 급부상 하는 계기가 되었다.
번역: 지루샤
各大跨境?商利?弊
京?全球? “快”?“急”
?初京?的物流不惜重金,?制?????在各地?置??,???入,系??迅速分析客人的地址?????最近,然后??,在北上?等一?城市甚至?到?日?的送?速度,重新定?了?商的物流速度,?京?的自?圈粉无?。
2015 年 4 月 15 日,京?正式宣布上?全球???,平台首批上?商品超? 15 万?,品牌?量超? 1200 ?,商?超? 450 家。?于消?者最?心的?假??,京?方面曾明?表?,京?全球??不允???假?,一旦??商品有?假行?,??以 10000 美元的????。但知易行?,?管更?。京?全球?上?以?却不?有消?者??,有些?着“京?自?”??的全球?商品却是第三方店家??,被?疑是店大欺客。
?强?向??咬着?云不松口,就是想告?世人京?是淘?唯一的???手。面??量?大的天猫??,京?全球?步子?得大了,漏洞也多了。京?全球?的slogan是 “?物无境”,但消?者的印象?然?停留在“快无止境”上。
天猫??“多”?“?”
天猫,本就占着B2C平台超?一半的市???。 2016 年,天猫??站在巨人的肩膀上交出的成??是??用??超? 4000 万,有 63 ??家、 3700 ?品?、 14500 ?品牌入?。?量大,?消?者的好??而易?????多!
但利弊相生,??太多,有?反而是一?干?。天猫????理??也?:“目前跨境?商能?解??消?者?得到的基本需求,以及能保?商品价格的一定??,但??保????量上?需要精耕?作。”?句??住了重点,消?者想要的???又??,就是最好的?物????我要?一?英?的品牌高?鞋,却不用?心??鞋品?不好????万一?到假?????款式不好要退???????了????
天猫??目前做到了“原??口全世界”???消?者?得到全世界的商品,但?消?者足不出??到全世界好??的?景???有?生。天猫??能否最早迎接?一消??利,?得期待。
?易考拉海?“壕”?“新”
有人??,丁磊?乎完美的??了所有互???口,但2016 年考拉海?的迅猛成?,?易??的?疆?土,使?易成??商中的一匹黑?。丁磊自?在?商?域只是一年?的小?生,但世人?未??如此壕??天的小?生,丁磊曾在?部表示:?易?全力?展?商??,在考拉海?上的?金投入?有上限!
重金之下,必有勇夫。?易的技?、??,??易考拉??了大量消?者的芳心???Questmobile?布跨境?商?据?告?看,?易考拉在下???率、?占用?比例、留存??率等多??度?据均?第一。而且,在???多跨境?商平台中,?易考拉是唯一一?同??有媒??性??商?性的平台。?易的媒??源提供了更?分和精准的推?渠道,?了?易考拉迅速?起的机?。
但和阿里、京?相比,作?跨境?商中的新手,考拉海???的缺乏?是??可?的。微商城的突然???忽然叫停,把商品加价??想要加盟的微商的行?也招?了无商不奸的??。但第一??中有了?易考拉的加入,?消?者??始?是一件好事。
출처: 바이두
덧글(0)
- 로그인해주세요.
- 댓글 입력
-
- [중국 마케팅] 불로슈머 차이나! 거대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 온채널
- 42988
- 2017-02-28
-
- 90%의 중국 소비자 즐겨 재구매하는 브랜드
- 온채널
- 36429
- 2016-04-27
-
- 2016년 타오바오 검색어 순위 노출 규칙
- 온채널
- 37214
- 2016-02-25
-
- 웨이상(微商), 나의 소비자는 찾는 방법
- 온채널
- 35696
- 2016-02-23
-
- 중국 10대 무료 마케팅 방법
- 온채널
- 37670
- 2016-02-19
-
- 좋은 상품은 중국내에서도 통한다.
- 온채널
- 37152
- 2016-01-07
-
- 207
- 중국 직구 사이트 - 타오바오 직구 방법
- 온채널
- 50119
- 2018-03-21 00:00:00
-
- 206
- 중국 직수입 - 푸텐시장 및 알리바바 구매 방법
- 온채널
- 42880
- 2018-03-07 00:00:00
-
- 205
- 중국 최대 오픈 마켓 타오바오 입점하기
- 온채널
- 45184
- 2018-02-27 00:00:00
-
- 204
-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后)를 주목하라
- 온채널
- 35658
- 2018-02-23 00:00:00
-
- 203
- 타오바오 운영에는 어떤 기본 노하우가 필요합니까?
- 온채널
- 39222
- 2018-02-07 00:00:00
-
- 202
- 이 작은 가게는 이렇게 생중계로 인해 데이터를 돌변하여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하였다.
- 온채널
- 34264
- 2018-01-24 00:00:00
-
- 201
- 신제품을 가중하는 생명선 :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다.
- 온채널
- 33645
- 2018-01-18 00:00:00
-
- 200
- 타오바오 중심은 거대한 검색 추천 엔진 이다.
- 온채널
- 33989
- 2018-01-12 00:00:00
-
- 199
-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하는가? 이 방법은 시도해 보아도 된다.
- 온채널
- 35800
- 2018-01-05 00:00:00
-
- 198
- 황금 키워드 : 이렇게 제목을 써야 데이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다.
- 온채널
- 39754
- 2017-12-29 00:00:00
-
- 197
- 타오바오에서는 12.12일 플레이 방법을 만들어 이미 혁신 부화기가 되었다.
- 온채널
- 37855
- 2017-12-19 00:00:00
-
- 196
- 판매상점을 등급을 올리는 3가지 방법
- 온채널
- 41475
- 2017-12-11 00:00:00
-
- 195
- 1차전에서 패한 타오바오, 2차전에서 eBay는 중국시장에서 승산이 있을까?
- 온채널
- 34006
- 2017-12-04 00:00:00
-
- 194
- 세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어떻게 타오바오 블루 오션 제품을 발굴할 것인가 알려드립니다.
- 온채널
- 38784
- 2017-11-27 00:00:00
-
- 193
- 타오바오 몰을 운영할 때 잘못된 점 7가지를 피해야 한다.
- 온채널
- 38447
- 2017-11-21 00:00:00
-
- 192
- 대만 "빼빼로 데이" = 타오바오 열기는 뜨거웠다.
- 온채널
- 34468
- 2017-11-16 00:00:00
-
- 191
- 타오바오는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자사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 온채널
- 34008
- 2017-11-07 00:00:00
-
- 190
- B2B시장 변화 변곡점 가속화
- 온채널
- 39286
- 2017-10-27 00:00:00
-
- 189
- 상무부 '중국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
- 온채널
- 32941
- 2017-10-19 00:00:00
-
- 188
- B2B는 고속 발전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한다.
- 온채널
- 37680
- 2017-10-10 00:00:00
-
- 187
- 타오바오 관계자 '올해는 증산 시장을 늘리겠다' 고 전했다.
- 온채널
- 33599
- 2017-09-25 00:00:00
-
- 186
- 상무부 ”네이트워크 + 유통” 기획 진행 상황 설명, 3가지 특징 보인다
- 온채널
- 33129
- 2017-09-15 00:00:00
-
- 185
- 중국은 역동적인 “유통혁명”이 진행되고 있다
- 온채널
- 32430
- 2017-09-08 00:00:00
-
- 184
- 국경을 넘는 전자상 거래에서 판매사가 알아야 하는 2017년 중국 시장 4가지 트렌드
- 온채널
- 34164
- 2017-08-28 00:00:00
-
- 183
- 물류비용 감소에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할 예정
- 온채널
- 34738
- 2017-08-07 00:00:00
-
- 182
- 각 국경간 전자상거래의 장단점
- 온채널
- 36353
- 2017-07-31 00:00:00
-
- 181
- 2017년 중국 수입 시장의 환경, 추세 경향
- 온채널
- 35328
- 2017-07-24 00:00:00
-
- 180
- 2017년 618 온라인 소비 보고, 여성 소비자 폭증
- 온채널
- 34347
- 2017-07-14 00:00:00
-
- 179
- 5월 면세점 중국 소비자 판매호황
- 온채널
- 34825
- 2017-07-07 00:00:00
-
- 178
- 2017년 중국 온라인 쇼핑몰 핫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
- 온채널
- 35134
- 2017-06-23 00:00:00